
영앤리치가 되는 법 아침을 바꿔라, 잠자리 정리
오늘 아침에는 어떤 시작을 이루었는지 되돌아보면 어떻습니까?
잠자리에 뒤척이고 5분,10분을 뒤로 미루고있는 모습이진 않았는지, 아침부터 스트레스요인을 찾으며 하루를 시작하기 싫어하지는 않았는지 부정적인 것들을 떠올리고 있었다면 오늘 하루가 완벽하지는 못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단순한 아침의 시작이 하루를 정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나도 그쯤이야 알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안다고 착각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지인들에게도 항상 말하는 말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불안을 느끼고 두려워지며 의기소침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의식중에서 반발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본인은 노력했고 그만큼 이득을 보거나 효과를 본 것이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생각도 맞습니다. 왜냐하면 정작 바꿔보기 위해 생각만 했을 뿐 진짜로 해본 적이 있는지 돌아봐야합니다.
본인이 합리화했던 시간에 움직여보는 겁니다. 단순히 인간관계와 이성관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말한마디 걸기 어려워 그 순간에 긴장감만 고도될 뿐 아무것도 시도한 것이 없거나 우물쭈물한 모습만 비춰진다면 좋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성공하고 이룰 수 있는 수준으로 시도해보고 꾸준하게 도전해보는 것입니다. 실패를 좌절하고 멈추는 것이아니라 배우고 성장하면 되는 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선택하고 의지대로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습관입니다. 잠자리를 정리하는 것이 무엇이 그리 대수인가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 글을 읽고나면 대단한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것입니다.

우리의 감정은 자연과도 같습니다. 맑은 날도 있고 흐린날도 있으며 끝이없이 내리는 장마같은 날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은 늘 시작되고 저녁은 또 옵니다. 반복적인 삶 속에서 탓하고 힘들어하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기초부터 흔들리고 있다고 생각된다면 잠자리부터 정리해보라는 것입니다.
매일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는 것은 첫 번째 할일 리스트를 성취했다는 뜻입니다.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다른 일에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길 것입니다.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 할 때 아침에 시작한 간단한 일이 오늘 하루 과업을 완료하도록 바꿔 놓습니다.
인생에서 사소한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느껴보기를 추천하는 것입니다.
자, 이제 그렇다면 기준이 필요합니다.
아침부터 잠자리정리만 10분넘게해서 에너지를 쏟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하면 매일하기도 싫을 뿐더러 거부감부터 들 것입니다. 전세계의 부자들도 아침에 침대커버를 깔끔하게 덮고 배게정리정도면 끝이라고 합니다.
일일이 흐트러진 시트까지 정리하지 않고 호텔 수준으로 정돈하지도 않습니다. 이해되십니까?
간단합니다. 혹시나 재택근무나 프리랜서라면 침대와 거리가 가까운 장소일수록 작업의 효과는 더 차이가 날 것입니다. 3분정도면 산만했던 마음을 다잡고 주변의 어질러짐들이 해결 될 것입니다.

마지막은 이 경험을 통한 응용입니다.
간단히 성취할 수 있는 과업을 더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잠자리를 정리했다면 내마음을 정리하는 명상을 하거나 몸을 정리정돈하는 스트레칭을 하는 등 정신과 육체를 정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속을 따뜻하게 하는 차 한잔으로 정리해주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침이란 온전히 나만 가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본인을 정돈하는 것은 다른 곳에 에너지를 쏟아부을 수 있는 힘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계획이라는 것은 불특정한 일에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계획이 많고 복잡하면 또 좌절을 직접만드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간단하지만 반복할 수 있거나 성취하기 쉬운 것들로부터 하루를 완성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한 영앤리치들의 공통점은 부를 갖기위해 남들보다 뛰어나고 특별한 재능이 넘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기초와 기본에 집중한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부지런한 것이아니라 기본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프렌차이즈점 대표 백종원도 청결을 기본으로 말합니다. 정말 기본중에 기본이 지켜지지 못해 음식을 운영하는 점주분들은 다른 실용성을 찾을 뿐 아무런 도움도 되지않은 채 헛된 노력만 할 뿐입니다.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을 지키고 하루를 아침부터 나를 정리정돈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면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기초체력을 만드는 것입니다.
댓글